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타임라인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3. 2. 21:29

구글타임라인 입니다

내가 어느날 거닐었던 위치를 알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날짜 별로 내가 이동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여행을 가서 갔던날 여행 루트를 살펴 보는 등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타임라인을 사용하면 되느데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과 동일한 구글 계정을 구글에 접속 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https://www.google.com/maps


구글 지도 맵



좌측에 사이드 메뉴가 열리면서 여러 메뉴가 보이는데요 내 타임라임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타임라인



전체 축소된 지도로 표시가 되고 내가 방문한곳을 빨강색 점들로 표시 됩니다.

내가 방문한곳 확인



지도를 확대해서 빨강점을 클릭하면 내가 방문한 장소가 뜹니다. 

다른 날짜로 검색을 할 수 있으며 해당 장소에서 이동한 경로가 나옵니다. 

내가 이동한 경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스마트폰에 설정이 필요한데요

S6 에서는 설정 - 구글 - 위치로 접근하시고 다른 폰은 설정 - 위치 - google 위치 기록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폰 위치 설정



구글 위치 기록메뉴를 클릭합니다. S6과 삼성 계열 폰에서는 Google 위치기록으로 나오지만 

타사폰들은 다른 메뉴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사한 메뉴는 있을 겁니다. 

google위치 기록



위치기록 사용으로 버튼 설정을 하면 현재 기기 정보가 보입니다.

위치 기능 사용

정보를 남기지 않으시려면 위치기록 삭제를 하시고 위치기록을 끄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