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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등본 발급

category 생활정보 2017. 2. 24. 09:09

온라인으로 등본 및 초본 발급 입니다

예전에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등기부 등본 및 초본을 발급 받았는데요 이젠 프린터만 있으면 집에서 혹은 직장에서 공인인증서 하나로 간단하게 등기부 등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급하게 필요할 때 혹은 소득공제 서류 제출 시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민원 24라고 검색 후 검색이 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민원 24 홈페이지 입니다.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민원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메인에 있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등본 발급을 위해서는 회원 / 비회원 로그인을 해도 모두 발급 받을 수 있지만 공인인증은 해야 됩니다.  

회원 및 비회원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비회원에서는 개인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되고나면 증민등록등본 및 초본을 발급 받는 확인이 나오는데요 초본을 발급 받으시려면 우측 주민등록초본교부 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고 민원시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이 되고 마이페이지에 보시면 신청된 민원리스트가 보입니다. 

해당되는 민원사무명을 확인하시고 우측 처리상태에 문서출력버튼을 클릭하시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상 인터넷으로 등본 초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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