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2. 15. 08:28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관리 입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고 사용하다 보면 속도가 빨랐던 기억은 없어지고 어느새 느리기만 합니다. 프로그램 하나 실행하도 한참 걸리는데요 원인중 하나는 바로 시작 프로그램이 여러개 설치 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에 넣어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하게 하려면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실행 파일을 넣으면 되지만 여러 프로그램이 부팅될 때 실행이 되면 느려지게 마련이죠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 관리를 해서 빨리진 컴퓨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윈도우 키 + R 을 누르시면 실행 창이 뜹니다. 입력 박스에 msconfig 라고 입력합니다.

msconfig



시스템 구성 창이 뜨는데요 부팅이 아래 목록에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는 겁니다. 그만큼 부팅속도가 느려지고  부팅되어었다 하더라도 백단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중이기 때문에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모두 사용안함 버튼을 클릭해서 해도 되지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안되고 어떤것은 사용하는지 구분이 쉽지 않는데요 

시작프로그램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위해서 네이버에 고클린이라고 검색 후 설치합니다. 설치과정은 다음만 누르면 되서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설치 완료후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메뉴 중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클릭합니다. 

고클린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작프로그램 관리창이 뜨면 이곳에서 프로그램일 삭제하면되는데요 

중요항목에  오랜지색으로된 점이 있는 항목을 제외하고 모두 선택하신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클린 프로그램 삭제

이제 재부팅 하시고 빨라진 컴퓨터를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