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표테두리 변경

category 컴퓨터팁 2017. 1. 20. 19:12

한글 표테두리 굵기,색 변경 하는 법

한글에서 문서 작업ㅇ르 할 때 많이 사용되는 기능중 하나가 표 만들기 입니다. 표 를 그리고 병합하는 등의 작업을 하는데요 이 표를 한쪽 셀만 굵게 처리 하기, 특정 셀만 배경색 넣기 등 표를 가지고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표 만들기



표 그리는 방법은 2가지가 이습니다. 상단 리본에 입력 항목을 보시면 표가 있는데요 표 아이콘을 이용하는 법과 표밑의 화살표를 클릭해서 간편한 표그리기가 있습니다.

표 하단에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6 x 8 내의 간단한 표를 쉽게 생성할 수 가 있습니다.

한글 표그리기



표아이콘을 클릭하면 줄수와 칸수를 입력하시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표가 만들어 집니다. 

표 아이콘 방식은 큰 표 만들 때 많이 이용됩니다.

표 옵션



표 만들기로 인해서 표가 생성이 되면 특정 셀에 테두리 선을 없앨수 있는데요 변경하려는 셀을 드래그로 선택 후 상단에 셀속성 - 테두리 - 테두리 없음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한글 표 편집



특정 부분만 테이블이 없어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두리 없애기



셀 병합이나 나누기 같은 크기하는 방법은 원하시는 셀을 블록잡으시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메뉴가 나옵니다.

셀 옵션



이제 특정셀의 표 테두리 굵기를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한글은 창 사이즈가 작을 경우 리본메뉴 좌우측에 이동하는 화살표 버튼이 생깁니다. 


메뉴가 보이지 않을경우 눌러서 이동하세요 

이제 변경하려는 셀을 드래그로 선택합니다. 상단 리본 메뉴중 셀 속성 - 선굵기 아이콘을 클릭 후 원하시는 굵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테두리 선 굵기



끝난것이 아니구요 선택한 셀 상하좌우 중 어떤 부분에 적용을 할것인지 정해줘야 완료됩니다

셀속성 아이콘 - 모든 셀 선택을 하시면 블럭잡힌 모든 셀에 변경하신 셀 테두리 굵기가 적용됩니다.

적용 범위



이렇게 말이죠~~ ^^ 너무 굵은선으로 테스트를 했네요^^

적용 완료



표 테두리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원하시는 셀을 드래그로 선택 후 셀 속성 - 선아이콘 - 선 선택 을 하시면 블럭 잡힌 표의 테두리모양이 변경됩니다. 

표 테두리 선 변경



블럭잡힌 셀의 선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테두리 선 적용



이젠 표에 색을 넣어보겠습니다. 변경할 셀 블럭을 잡으시고  셀속성 - 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색 팔래트가 나오는데 원하시는 색을 선택하시면 배경색으로 적용됩니다.

한글 표 배경색

이상으로 표테두리와 모양, 배경색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