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익스플로러 비밀번호 저장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1. 5. 20:21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비밀번호 저장 및 해제 입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회원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한두개라면 잊어버리지 않고 잘 외워서 사용하는데 여러 비밀번호나 다중 계정을 사용한다면 어떤 계정이 어떤 사이트에 사용되었는지 기익어 나지 않고 툭하면 아이디나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찾아서 진입하기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가 있습니다. 다음에 사이트제에 접속을 하게 되면 자동완성으로 나타납니다.

그럼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고 우측 상단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옵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인터넷 옵션



인터넷 옵션창이 뜹니다. 일반, 보안 개인정보등의 메뉴탭이 보입니다. 그중에 내용을 클릭합니다.

그럼 인증서, 자동완성등이 보이는데요 자동 완성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내용 탭 자동완성 설정



자동 완설 설정 창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이름확인에 체크를 하시면 계정과 비밀번호가 저장이 됩니다. 

암호 저장 여부 확인에 체크를 해두시면 로그인 저장 시 이 사이트계정을 저장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왕이면 무조건 저장하는것 보단 확인하고 저장하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혹시 사용중 보안상 불안해서 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실거면  이창에서 양식에 사용할 사용과 이름과 암호에 체크를 해제 하시고 자동 완성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양식에 사용할 사용자 이름과 암호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뜨는데요 항목 중 암호에 체크를 하시고 삭제 버튼을 클릭하시면 

그동안 사용했던 계정의 비밀번호가 모두 삭제 됩니다.

비밀번호 삭제

이상으로 익스플로러에서 비밀번호 저장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