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동그라미 숫자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11. 12. 16:38

 한글 동그라미 숫자 입니다

한글 문서 작업중 동그라미로 표시된 글자를 넣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에 있는 특수기호를 사용하시기 위해 글자를 입력하면서 한자키를 하나씩 눌려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겁니다. 한글에서는 특수기호를 지원합니다.  특수기호중 동그라미 숫자 입력하는 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 동그라미 숫자



상단에 입력 메뉴를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문자표가 있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문자표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한글 문자표



한글에서 지원하는 문자표입니다. 여러가지 문자표가 나열이 되었는데요 동그라미 숫자를 사용하기 위해서 좌측메뉴중 원문자를 클릭하시면 동그라미 숫자들이 나열됩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많은 문자들을 보실수 있을 겁니다. 

한글 원문자 표시



스크롤을 내려보니 숫자로된 원문자가 보입니다. 원하시면 문자를 하나씩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고 넘어가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한글 원문자는 최대 숫자50까지만 지원합니다.

문자표 입력



원하시는 문자표를 선택하시면 하단 입력 문자에 들어갑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기호라면 우측에 등록버튼을 클릭하시고 한번만 사용하실거면 넣기를 클릭하시면됩니다.

동그라미 숫자 선택



등록을 선택하셨으면 사용자 문자표에 모두 등록창이 뜨면서 선택했던 항목이 나오는데요 등록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즐겨찾기 기호



등록된 문자표들이 문자표 서브메뉴에 나오에요 ^^

자주사용하는 문자표



아까 숫자 50까지만 지원한다로 말씀드렸는데 그럼 50이 넘어가는것은 어떻게 하느냐~~ 물론 방법이 있습니다. 

상단 메뉴중 문자표 우측에 글자 겹치기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글자 겹치기



글자 겹치기 창이 뜹니다.  원하시는 숫자를 겹쳐 쓸 글자에 입력합니다.

모양과 겹치기



모양을 다른것을 변경하시고 싶으시면 모양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넣기를 클릭해주세요

모양변경



알려드린대로 하시면 원하시는 모양과 숫자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선택해서 사용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