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방화벽 해제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10. 15. 14:15

방화벽 끄기 입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중 하나가 바로 방화벽입니다.  보안상 필요하긴 하나 네트워크 테스트 혹은 게임같은 것을 할 때 설정하기 쉽지 않고 해서 방화벽을 끌필요가 있습니다.  방화벽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을 호출해야 하는데 방법은 시작 - 제어판 혹은 윈도우키 +R을 클릭하시고 control 을 입력합니다.   바로가기 명령어가 복잡해 보이지만 익숙해지면 이것이 제일 빠른방법입니다. ^^


control 입니다



윈도우 8 이상이신 분들은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어판을 호출 하셔도 됩니다.

제어판 바로가기예요



제어판이 뜨면 항목중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합니다.  혹시 보이시지 않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기준(범주)을 작은 아이콘 혹은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 방화벽 입니다



방화벽을 보니 켜짐으로 되어 있습니다.  좌측 메뉴를 보시면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클릭합니다. 

방화벽 설정 해제 입니다



여기서 방화벽을 켜고 끌수가 있습니다.  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그 설정이 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 하시고 나서 설정 또는 환경에 따라 개인 혹은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시는데요 

잘 모르시겠으면 두개 모두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방화벽을 사용 안함선택하기 입니다



이렇게 하면 방화벽은 꺼진 상태 입니다.  방화벽이 불편해서 혹은 어떤 특정 프로그램이 방화벽때문에 되지 않아 해제 하시는 것이라면 방화벽을 켜시고 

특정 프로그램을 방화벽에서 허용해주는것이 더 좋습니다. 좌측에 있는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선택합니다.

특정 프로그램 허용 하기 입니다



목록중에서 방화벽에 걸리는 앱을 찾으시고 개인 공용 모두 체크를 하시고나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방화벽은 켜놓은 상태에서 특정 프로그램이 될겁니다.

개인 또는 공용에 허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