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호환모드 해제-버전 호환 방법
회사에서 엑셀을 이용해서 내 작업분량의 문서 작업을 완료 후 다른 분이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해 파일을 열면 상단에 [호환 모드]라고 뜨게 됩니다. 서로 설치 되어 있는 버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오피스 하위버전에서 저장한 문서를 상위 버전에서 열 때 발생됩니다.
저장 시 자동으로 호환모드로 변경해서 저장해주면 호환 모드 메시지가 뜨지 않는데요
문서 내용엔 크게 문제가 없지만 동일한 파일로 같이 작업을 한다면 동일 버전으로 맞추는것이 좋습니다.
호환 모두 해제의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저장 시 통합문서로 저장하는 겁니다.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메뉴 중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주세요
파일 형식을 Excel 통합 문서로 선택 후 저장하시면 호환모드가 해제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선택해서 저장하게 되면 불편하기도 하는데요
옵션 설정으로 통합 문서를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엑셀 옵션창입니다. 좌측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 중 저장을 선택해주세요
통합 문서 저장 에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항목을 Excel 통합 문서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른 분이 문서를 열 때 메시지 없이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예외사항으로 작업자중 한분이 통합문서 옵션이 없는 낮은 버전의 엑셀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낮은 버전에 맞도록 저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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