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호환모드 해제-버전 호환 방법

category 엑셀강좌 2019. 2. 21. 08:00

엑셀 호환모드 해제-버전 호환 방법

회사에서 엑셀을 이용해서 내 작업분량의 문서 작업을 완료 후 다른 분이 문서 작업을 하기 위해 파일을 열면 상단에 [호환 모드]라고 뜨게 됩니다. 서로 설치 되어 있는 버전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오피스 하위버전에서 저장한 문서를 상위 버전에서 열 때 발생됩니다.

저장 시 자동으로 호환모드로 변경해서 저장해주면 호환 모드 메시지가 뜨지 않는데요

문서 내용엔 크게 문제가 없지만 동일한 파일로 같이 작업을 한다면 동일 버전으로 맞추는것이 좋습니다. 

엑셀 호환모드 해제-버전 호환 방법



호환 모두 해제의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저장 시 통합문서로 저장하는 겁니다.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 파일



메뉴 중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해주세요

다른 이름 저장



파일 형식을 Excel 통합 문서로 선택 후 저장하시면 호환모드가 해제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선택해서 저장하게 되면 불편하기도 하는데요

파일 형식 통합문서 선택



옵션 설정으로 통합 문서를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옵션 메뉴 선택



엑셀 옵션창입니다. 좌측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메뉴 중 저장을 선택해주세요

저장 옵션



통합 문서 저장 에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항목을 Excel 통합 문서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형식으로 파일 저장 선택

이제 다른 분이 문서를 열 때 메시지 없이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예외사항으로 작업자중 한분이 통합문서 옵션이 없는 낮은 버전의 엑셀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낮은 버전에 맞도록 저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