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쉬운 그래픽카드 보기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10. 10. 12:08

쉬운 그래픽카드 보기입니다


내 그래픽 카드가 뭔지 숙지하고 계시는 분은 많이 않습니다. 직접 조립했다 하더라도 버전번호까지 외우고 있기는 쉽지 않을테니까요. 게임을 할 때 최소 사양 혹은 권장 사항이 있는데 이중 그래픽부분도 포함이 됩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무엇인지 쉽게 알수 있는 방법 혹은 포맷을 해서 모르고 있을 때 알아내는 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제 사용중인 카드일때는 정말 확인하기 쉽습니다.

시작 - 실행을 누르시고 dxdiag 를 입력합니다. 


dxdiag



다이렉트X 진단 도구 창이 뜨는데 두번째 탭에 디스플레이를 선택합니다. 디스플레이1,2가 뜨는 경우는 모니터 2대이상 연결시 사용하는 어뎁터가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이름항목에 카드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 보기



내 컴퓨터를 포맷해서 드라이버 정보를 알지 못할 경우 입니다. 이럴때는 간단한 프로그램 하나면 해결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https://goo.gl/EFpDUv

페이지가 뜨면 언어를 선택 후 하단에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3DP Chip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정말 가볍습니다.  드라이버가 뭔지도 알려줄뿐만아니라 해당 드라이버를 바로 다운 받을수도 있습니다.

3dp chip 프로글램



압축을 해제 하시고 실행을 하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언어를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중간에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뜨는데 무시하시고 계속 다음만 클릭해주세요

설치 화면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되는데 그래픽카드가 보입니다.  그래픽 카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창이 뜨면서 다운로드 할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후 설치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