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휴대폰 연결 입니다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20:26

윈도우10 휴대폰 연결 입니다

윈도우 10에서 휴대폰과 연결 해서 연락처나 사진 파일 전송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는데요

연결이 되기 위한 기본작업이 윈도우 10과 휴대폰이 연결되었을 때 컴퓨터에서 휴대폰을 인식하지 못하면 휴대폰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10에서는 거의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설치해서 잡아주기 때문에 조금은 걱정이 안되네요 

그럼  윈도우10 휴대폰 연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휴대폰 연결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연결되면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디바이스 데이터에 접근 허용 메시자가 나옵니다. [허용]을 선택합니다. 

데이터에 접근 허용



탐색기에 휴대폰이 연결되면 윈도우 폴더 처럼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장메모리는 Phone이라 나오고 외장 sdcard는 Card 라고 나옵니다. 

폰 내장 저장소



문제는 휴대폰 드라이버도 설치가 잘 되었는데 윈도우 10에서 휴대폰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 됩니다. 

이럴경우 미디어 팩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다운로드 하기 전에 시스템 종류를 확인하기 위해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뜨면 control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제어판창이 뜨면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제어판



시스템 창이 뜨면 시스템 종류에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몇비트인지 확인합니다.

컴퓨터 시스템 종류 확인



이제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윈도우 기능팩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윈도우10기능팩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KB3010081 버전도 안되는 경우가 있어 KB3099229 버전으로 링크연결했으니 설치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기능팩 다운로드



조금전 확인한 시스템 종류가 64비트면 x64를 32비트면 x86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선택 후 다운로드

지금까지 윈도우10 휴대폰 연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