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나 다음등 특정한 사이트가 접속이 안될 때

category 컴퓨터팁 2016. 9. 20. 06:06

네이버나 다음등 특정한 사이트가 접속이 안될 때


인터넷을 하려고 컴퓨터를 켜고 나서 접속을 하려 하는데 네이버 창이 안뜨고 페이지가 없다고 뜹니다. 뭐지 하고 다음 사이트로 들어가서 검색을 하려 하지만 역시 접속이 안됩니다. 하지만 다른 페지지들은 모두 접속이 되고 잘될 때 혹은 특정한 사이트가 접속이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입니다. 

시작 - 실행 또는 윈도우키 +R 을 누르시면 실행창이 뜹니다.  drivers 라고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밍 사이트



탐색기가 열리면서 c:\windows\system32\drivers 폴더가 바로 열리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tc 폴더를 더블클릭합니다.

특정 사이트 접속안될때



etc 폴더가 열리고나면 hosts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이 파일은 인터넷을 시작할 때 dns정보가 있는지 확인후 있으면 해당 정보의 사이트를 방문하게 됩니다. 

hosts 파일



이 파일을 처음 열으시거나 연결된 프로그램을 설정한 적이 없으시면 아래와 같이 연결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메모장을 선택해주세요 

연결 프로그램



메모장이 열리면서 hosts 파일내용이 보입니다.  맨 앞쪽에 #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설명을 표시한겁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맨 앞글자에 # 없고 숫자 부터 되어 있고 내가 이용하는 네이버, 다음 혹인 은행 사이트가 있으면 삭제합니다.  localhost라고 되어 있는 박스 바로위의 부분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합니다. 

차단 사이트 확인

이 파일을 이용해서 가짜 은행 사이트로 접속하게 한뒤 개인 정보를 가져가는 파밍 사이트접속의 한 방법입니다. 혹시 모르니 종종 확인들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