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

category 생활정보 2016. 9. 13. 08:48

해외송금 수수료 확인


요즘 해외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나 해외에 계신 가족에게 또는 거래건으로 해외에 돈을 송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은행별로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은행이 수수료가 낮은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전국 은행에서 수수료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전국은행연합회라고 검색합니다. 검색이 되면 결과를 클릭합니다.

은행 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할 때 아래와 같은 팝업 메시지가 보입니다. 팝업을 보겠냐는 확인 메시지 창인데 확인을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창이 뜹니다. 그냥 취소를 클릭해주세요

팝업 알림 창



이제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메인화면에서 여러가지 탭이 있습니다.  은행연 소개, 은행업무 정보 , 금융자료실 금융소비자 보호, 은행회관등의 메뉴가 입니다.

여기서 은행업무 정보- 은행수수료 비교 메뉴를 클릭합니다. 

해외 송금 수수료



화면에 진입전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소프트 웨어를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되지 않으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이 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컴퓨터에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거니 나쁠것은 없습니다. 부담없이 설치해주세요

보안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나면 은행업무 정보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좌측 메뉴에 외한 수수료 및 스프레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외환수수료 및 스프레드



아래에서 검색하려는 은행명을 체크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할 은행 선택



해당 은행정보가 검색결과 리스트에 조회됩니다. 그리고 엑셀 출력을 클릭하면 결과 정보가 엑셀로 출력됩니다. 

엑셀 정보 출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