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설치없이 중복 파일 제거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8. 29. 08:39

 설치없이 중복 파일 제거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파일을 보관하거나 어느 폴더에 저장한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다른 폴더에 저장을 하다보니 동일한 파일이 여러곳에 있어서 관리도 안되고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나씩 전체 검색을 할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 피로그램은 설치 없이 실행만 하시고 검색된 파일을 삭제 또는 이동을 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파일을 포스팅 가장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다운받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double killer



Options 탭을 클릭하시면 folders 에 + 항목을 선택해서 검색할 영역을 지정합니다. +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범위 선택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뜨네요 검색하고 싶은 범위를 지정합니다.  내가 파일들을 도대체 어디에 저장했는지 정말 알 수 없으면 C 폴더를 선택하시고, 작업 하는 폴더상위를 지정하셔도 됩니다.

폴더 선택



폴더가 지정됬으면 검색 조건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순서대로 같은 이름, 파일 크기, 생성일자 가 같은 것을 포함한다는 건데요 제일 하단의 것은 필수로 체크하셔야 합니다.  


RUN 버튼을 클릭하시면 검색이 시작됩니다. 

파일 검사 실행



검색을 하면서 중복된 파일이 발견되면 아래와 같이 목록에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단에는 진행율이 보입니다.

검색중



검색이 완료되면 좌측 버튼들이 활성화 됩니다. 순서대로 설명드리면 

Check all files - 전체선택

Uncheck all files  - 전체 선택 해제

Check selected files - 선택한 파일만 선택

Uncheck selected files -  선택한 파일만 선택 하제

Check the first dupes -  선택된 중복 파일중 첫번째 파일중 선택

Check the last dupes - 선택된 중복 파일 중 가장 첫번째 파일 제외한 모든 파일 


중복파일 검색 결과


원하시는 파일을 버튼으로 선택 후 Delete checked fils를 클릭하면 선택된 파일이 삭제가 되고

Move checked files 를 클릭하면 원하는 폴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DoubleKiller.zip

↑↑↑ 첨부파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