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편집용지 설정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9. 2. 06:13

한글 편집용지 설정입니다

이번 시간은 한글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업시 필요한 편집 용지 설정 부분입니다. 이왕이면 작업을 하기 시작 하기 전에 편집 용지 설정하는것이 좋은데요. 문서 작업 완료 후 편집 용지를 설정하면 원했던 레이아웃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글 문서에서 편집 용지 설정하는 부분은 어렵지 않은데요 인쇄 시 용지 종류에 맞도록 설정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한글 편집용지 설정입니다



편집 용지를 설정하기 위해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



상단 메뉴 중 쪽메뉴 오른쪽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서브 메뉴 중 편집 용지라고 나옵니다. 선택해주세요 메뉴를 사용하지 않고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는데요 F7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편집용지 선택



편집 용지 창이 뜨면 인쇄할 종이에 맞는 종류를 선택합니다. 기본은 A4로 되어 있습니다.


용지 여백도 필요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위쪽, 왼쪽, 오른쪽, 아래쪽에 인쇄용도에 맞게 여백을 설정합니다. 

용지 종류 선택



용지 종류의 셀렉트 박스를 선택하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B5 부터, A3 등의 용지와 레터사이즈등이 있습니다. 선택을 하시고 설정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쇄 용지 선택



설정된 용지 사이트 대로 편집 용지가 변경되었습니다. 

미리 작업을 했을 경우 텍스트만 있는 경우엔 크게 변경되는것이 없고 줄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크기가 고정된 이미지나 테이블같은 경우 오브젝트가 짤리거나 여백이 많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변경된 한글 편집 용지

작업 전 미리 편집 용지를 수정 후 작업 진행을 해주세요 이상 한글에 편집 용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