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사진 정렬 입니다

category 엑셀강좌 2017. 8. 31. 08:30

엑셀 사진 정렬 입니다

엑셀의 이번 내용은 사진 정열에 관한 겁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 삽입 후 셀크기에 맞도록 설정하다음 사용을 하는데요 데이터 정렬을 하면 사진까지 함께 정렬이 되어야 하지만 정렬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옵션 부분때문인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사진 정렬



아래 번호와 이미지를 준비해봤습니다. 번호를 이용해서 정렬을 하면 오른쪽에 있는 이미지도 같이 정렬이 되야 하는것이지요 

엑셀 이미지 정렬



정렬을 하기 위해 정렬하려는 셀 여역을 선택 해주세요 상단 메뉴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하시면 서브 메뉴 중 정렬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정렬



정렬 창이 뜨면 정렬 기준을 선택합니다. 제 샘플에서는 번호로 정렬을 진행하기위해 번호를 선택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정렬 기준의 오름차순은 뒤로 낮은 숫자부터 나오고 내림차순은 높은 숫자 부턴 나오도록 정렬됩니다. 

정렬기준 선택



번호와 이미지가 같이 정렬이 되어야 하는데 이미지만 빠지고 정렬이 된 경우이지요 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그림 정렬



이미지 하나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크기 및 속성을 선택합니다.  

크기및 속성 지정



엑셀 오른족에 그림 서식 메뉴가 나옵니다. 속성 부분에 보시면 변하지 않음이 선택되어 있을 텐데요 바로 이속성 때문에  이미지 정렬이 되지 않는 겁니다. 

그림 서식 속성값



속성값을 위치만 변함을 선택합니다. 

위치와 크기 변함을 선택하시면 정렬시 이동되는 셀의 크기에 따라 이키지 변하게 됩니다. 

위치만 변함으로 선택



이제 모든 이미지 속성을 위치만 변함으로 변경하시고 상단 데이터 - 정렬을 다시 진행합니다. 

이제 번호에 따른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정렬됩니다. 

엑셀 사진 정렬 완료

엑셀에서 사진 정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