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PG VX ACE 설치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20. 2. 10. 07:00

RPG VX ACE 다운로드 설치하기 

RPG VX ACE는 RPG 게임을 할 때 필요한 툴입니다. 물론 이툴에서 간단한 게임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게임으로 만든 게임들을 실해려면 RPG VX ACE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게임 실행 시 일부 시스템 파일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수라고 볼 수 있지요. 

프로그램 용량이 185mMB 입니다. 당연히 블로그에는 업로드가 안됩니다. 공식 사이트외에 올리는것은 불법이기도 합니다. 다른 블로그 낚시에 낚이지 마세요...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RPG VX ACE 다운받아 설치하기



이제 파일을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이미 말씀드린데로 파일용량이 큽니다. 용량이 커도 다운로드 되는 동안 잠시 기다려주세요 ^^  다운받기위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RPG VX AGE 다운로드

접속하시면 아래 사이트가 뜹니다. RTP 와 RTP 가 없을 때의 차이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RPG MAKER



조금 있으면 화면 중간에 회원가입하라고 뜹니다. 설치 파일 받는데 굳이 회원가입할 필요는 없으니 조용히 X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가입 창 닫기



화면 조금 아래 4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첫번째에 있는 PRG MAKER VX ACE를 선택합니다.

PRG MAKER VX ACE를 선택



회원가입을 하라고 나옵니다. 혹시 메일로 인증을 해는건가 해서 사용중인 메일을 입력해보았으나 스펨메일만 오고 인증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아무렇게나 아무거나 입력하시고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일 입력



어떻게 설치를 한는건지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압축파일을 받고 해제한 다음 RTP100 폴더에 있는 setup.exe을 실행시키라고 하네요

그러고 계속 Next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고 합니다.

RPG VX ACE 설치 방법



혹시 30초가 지나도 파일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면 본문 중간에 here를 클릭하시면 다시 다운로드를 합니다. 

하단에 파일 다운로드가 됩니다. 용량이 185 MB 되네요 

용량이 작은 파일은 낚시성 파일이니 주의 하세요

파일다운로드



압축을 해제하면 RTP100 폴더가 있습니다. Setup.exe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혹시 모르니 안전한 설치를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서 설치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SETUP.EXE




설치 화면입니다. 위세 영어로 설치방법이 설명되어 있드시 계속 Next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설치 진행

이상 RPG VX ACE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는것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