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화나 동영상에 소리가 안나올 때 돌비 코덱 AC3 Codec

category 컴퓨터팁 2016. 8. 20. 00:05

 화나 동영상에 소리가 안나올 때 돌비 코덱 AC3 Codec 


재미있는 영화를 다운받아서 보려고 하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처음엔 볼륨이 작아서 그런가 하고 윈도우 볼륨을 키워보지만 역시 윈도우의 고유소리인 띵..하는 소리만 날뿐 영화 소리가 나오지 않는겁니다. 이런 문제는 대부분 코덱이 설치가 안되서 그런건데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바로 그 돌비 코덱입니다. 설치 경로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코덱을 설치 하기 위해 아래 경로를 클릭합니다.  

goo.gl/mOj1B8

클릭 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이 되는데요 홈페이지 중간 하단즘에 AC3 Filter 2.6 이란 것이 있습니다.  Full 버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영화 소리가 안나옴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설치할 언어를 묻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한국어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기본으로 한국어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비교적 간단하여 스킵하고 설치 과정중 확인해 되는 페이지가 있습니다. 설치 진행을 하기 위해 확인을 클릭하시고 구성 요소 설치 전까지 다음을 클릭합니다. 

코덱설치



구성요소 페이지 입니다.  설치 모드를 보면 전체 설치와 최소 설치 , 사용자 설치가 있습니다.  최소 설치는 현제 어떤 코덱이 필요하고 필요한 부분만 설치해야 될때 사용하시고 큰 사이트가 아니니 되도록이면 전체 설치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클락하세요

 AC3 Codec


설치를 완료 하시고 영화나 동영상을 재생시키면 소리가 나오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설치했는데도 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 재부팅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