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owerPoint에서 이 Embed 코드로 이루어진 비디오를 삽입할 수없다는 오류 발생시 해결


이전강좌에서 파워포인트에 온라인 동영상인 유튜브삽입하는것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몇몇 분께서 파워포인트에 삽입이 안된다고 메일로 주셔서 그 해결 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ppt에 동영상 삽입은 삽입 - 비디오 - 온라인 비디오를 클릭 후 유튜브 주소를 삽입하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경로를 참고하세요

 파워포인트 PT 에 유튜브(Youtube) 동영상 넣기


문제를 바로 이부분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패치하기 전에 배포된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신분은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입니다. 

ppt 동영상 삽입 오류



방법은 패치된 파일을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아래를 링크를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파일을 바로 받게 하거나 다운로드 페이지로 바로 이동 시켜 드리려 했으나 설치 파일도 2개나 되고 다른 여건상 페이지 안내를 해드리는것이 나을것 같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업데이트 버전 페이지


페이지를 이동하시면 PowerPoint YouTube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요구사항 페이지가 나옵니다. 중간 즘 PowerPoint 2013을 클릭합니다. 다른 버전을 사용하시면 해당 버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패치



파일을 2개 설치해야 합니다. 그냥 하나로 패치하면 될것을 불편하게 만들었네요 첫번째 KB2837627만 설 치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오지 않고 삽입이 되지만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두번째 파일까지 설치하세요

kb2837627



윈도우키 + break키를 누르시거나  윈도우 8 이상이신 분들은 시작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시스템을 선택하시거나 제어판 - 시스템을 클릭하셔서 설치된 시스템 종류가 몇비트인지 확인하세요 

하지만 64비트OS를 사용하고 계셔도 32비트가 설치 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는 설치가 안되구요  오피스가 몇비트로 설치되었는지가 중요한겁니다.  잘모겟으면 하나씩 설치해보세요 맞지 않으면 오류메시지가 뜨면서 설치가 안될겁니다. 

수정 프로그램 다운



다운로드를 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 화면이 보입니다 동의함을 클릭하시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패치파일 설치



파일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pc를 끄지 마세요 첫번째 파일은 설치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업데이트 목록 분석



설치 준비가 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 준비 화면이 나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 을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닫음



첫번째 파일이 설치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오류 메시지 없이 동영상이 삽입이 됩니다. 하지만 재상이 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삽입 성공



두번째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 합니다 역시 동의함에 체크하시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번째 파일은 금발 설치되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사용권 조항 동의



설치가 끝나고 나면 다시 동영상을 삽입하세요 그리고 F5키를 눌러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전환하면 아래와 같이 중간 재생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프리젠테이션 모드 영상


재생을 시켜보니 잘되는 군요 ^^

영상 재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