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중복값 제거

category 엑셀강좌 2017. 6. 17. 07:42

엑셀 중복값 찾고 제거 하기

엑셀에서 문서 작업 시 때에 따라 중복건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건수로 통계를 낸다면야 있어야 하는 값이지만  중복이 필요없는 경우 중복제거를 통해 값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업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그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엑셀 중복값 찾고 제거 하기



간단하게 샘플을 준비해봤습니다. 상품이 나오고 판매 우수 지역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상품 중  메모리,  USB 등 중복되는 것들이 있네요..간단한거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지마 복잡한 데이터인 경우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중복값이 있는지 확인부터 해야 합니다.

 중복값이 있는지 확인



1. 중복값 찾기

중복값 찾을 셀을 마우스로 통해 블럭을 잡습니다.  상단 메뉴 중 을 선택하시고 서브 메뉴 중 조건부 서식을 선택합니다. 조건부 서식 메뉴가나오면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을 선택합니다. 

중복값 찾기



중복 값 창이 뜹니다. 적용할 서식을 원하시는 값으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전 노랑 채우기를 선택했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중복된 값에 노랑색으로 적용이 됩니다. 

중복 적용할 서식



2. 중복값 제거

중복된 데이터를 찾았으니 이제 중복된 항목을 제거 합니다.  데이터 셀을 선택 하시고 상단 메뉴중 데이터 - 중복된 항목 제거를 선택합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중복된 항목 제거 창이 뜹니다. 어떤 열에서 중복된 데이터를 제거 할것인지 체크를 해서 선택합니다.  모두 선택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상품만 선택해서 중복제거를 해보겠습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



 중복 제거된 갯수가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제거된 중복된 갯수가 메시지로 표시



확인을 클릭하면 상품 중 중복된 값이 삭제 되었고 판매 우수지역에는 그대로 중복된 데이터들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값 삭제



원본과 중복제거본입니다.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본과 중복제거본

이상 엑셀에서 중복값 제거 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