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설정하기

category 컴퓨터팁 2016. 7. 20. 12:59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설정하기 


컴퓨터를 하다가 늘 해왔던 패턴으로 파일을 클릭하면 예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가 있습니다. 보통 화장자에 따른 기본 프로그램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면 일반적으로 기본 프로그램이 셋팅되어 되어있는 것이 많습니다.  다시 예전의 프로그램으로 실행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 프로그램 설정


하나의 예를 들겠습니다. 제가 mp3를 들으려고 mp3파일을 클릭했는데 , 윈도우 미디어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에서 플레이가 되더군요 그래서 윈도우 미디어 프로그램으로 변경해도보록 하겠습니다.

윈두우 8 이상이신 분들은 윈도우키 +C를 눌러 검색에 기본프로그램이라고 입력하면 바로 창이 뜹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제어판을 통해서도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검색



시작-  제어판  또는 시작 -실행 - control을 입력합니다. 제어판이 뜨면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제어판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라고 친절하게 나와 있네요 기본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기본프로그램 설정



좌측에는 기본프로그램 목록들이 보이고 프로그램 클릭 시 기본설정이 되어 있는지에 대한 설명과 어떤 프로램인지 안내되어 있습니다.

 만약 기본 프로그램을 IE 가 아닌 크롬을 설정하시려면 크롬을 기본프로그램 버튼을 클릭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크롬을 선택



제가 하려고 했던 미디어 플레이어를 선택해서 기본프로그램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램도 원하시는 것을 목록에서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이제 mp3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했으니 잘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음악파일 실행



음악 파일 하나를 클릭했더니 미디어 플레이어로 플레이가 되면서 실행이 잘되네요 

mp3 재생

이상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정하는 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