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간단한 Rundll32.exe 치료

category 컴퓨터팁 2016. 9. 19. 08:40

간단한 Rundll32.exe 치료


어느순간 갑자기 뜨는 오류 메시지. 얼마전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오류메시지가 뜨면서 머리가 아팝옵니다. 뭘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바이러스 백신을 돌려봐도 계속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이유는 파일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원인인 바이러스로 인해서 파일이 손상될수도 있고 어떤 사이트에 접속시 몰래 손상 또는 삭제 시킬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발생이되면 오류 메시지가 뜨는거죠


rundll32.exe 오류



시작 - 실행을 클릭하거나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줍니다. 실행창이 뜨면 system32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system32



탐색기로 system32폴더가 검색되면 스크롤을 내려서 rundll32.exe를 찾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를 해주세요. 이미 손상된 파일이기 때문에 삭제를 해야합니다.

파일 삭제



혹시 삭제가 되지 않고 프로세스 사용중이라고 하면 작업상태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작업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8 이상은 세부 정보탭을 윈도우 7은 프로세스탭을 클릭합니다. 프로세스중 rundll32.exe를 찾아서 마우스우클릭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프로세스 끝내기



파일이 삭제가 되면 포스팅 좌측하단에 첨부한 정상적인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c:\Windows\System32폴더에 파일을 넣어줍니다.

파일 붙여넣기

rundll32.ex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