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이렉트x 오류 해결 하기

category 컴퓨터팁 2016. 9. 8. 00:03

다이렉트x 오류 해결 하기


컴퓨터 게임이나 문서 작업을 하다가 보면 다이렉트x 오류가 나타납니다. 다이렉트 엑스가 지원하지 않는 버전이거나 아님 파일에 문제가 생긴경우 이 오류가 나타나는데요 해결 방법은 최신버전으로 설치를 하시거나 이미 최신버전이시면 재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다이렉트x는 삭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삭제 하는 과정은없고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갬색창에 다이렉트엑스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검색이 되면 DirectX 최종 사용자의 런타임 웹설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이미 최신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10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이럴 땐 네이버검색 했던 화면에서 그 아래 부분에 소프트웨어 정보에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수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최선 버전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아래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나 ms사이트 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셨으면 실행합니다. 설치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설치 과정중 bing 바 설치 항목이 있는데 설치가 필요없으므로 체크를 해제하시고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아래 그림 처럼 나옵니다. 마침을 누르면 끝납이다 이제 이전에 했던 프로그램을 다시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