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youtube)에 동영상 올리기

category 컴퓨터팁 2016. 9. 5. 08:20

유튜브(youtube)에 동영상 올리기


물건 사용 방법이나 친구들과 함께 춤을 춰서 동영상을 많이 찍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동영상사이트 유튜브에 올립니다.  단순히 로그인 하고 업로드를 하면 되지만 생각외로 어려워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거야 안해보셨기 때문이지요 그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튜브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파일은 있어야 겠지요? ^^

https://www.youtube.com/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우측 상단에 화살표 모양이 보입니다. 마우스을 올려놓으면 툴팁으로 업로드라도 뜨는데요 클릭해주세요

유튜브



업로드를 하기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계정이 없으시다면 구글에 회원가입을 하시고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구글 로그인



로그인을 하고 되면 본문에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하고 크게 나옵니다.  그리고 좀더 하단을 보시면 공개 라고 콤보박스가 보이는데 공개정도를 설정합니다.  


공개 설정은 공개/미등록/비공개가 있습니다.  파일을 업로드 하기 위해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 위에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앤 드롭 하시거나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일 업로드



전 파일선택으로 해보겠습니다.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시면 아래같이 탐색기 창이 뜹니다.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동영상 선택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처리중



업로드가 되면 미리보기 화면에 나옵니다. 기본정보에 제목과 내용 그리고 태그를 입력합니다. 게시를 클릭하면 끝입니다.

제목 설명 입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