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절전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6. 9. 3. 00:04

절전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입니다.


작업을 하던중 잠시 커피한잔 하러 외출하고 오니 모니터가 꺼져 있습니다. 가끔씩이면  괜찮은데 자주 자리를 비우는 상황인데 모니터가 계속 꺼지면 매번 로그인을 해야하므로 귀찮을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 항상 켜둘수도 없겠지요 그때는 절전모드 설정하는것이 좋겠지요 이번 소개드릴 내용은 절전모드로 인해 모니터가 꺼지는 현상과 절전모드 설정하는 벙법 입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서 개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오른쪽 클릭



개인 설정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하단에 나오는 화면 보호기를 클릭합니다.

화면 보호기 클릭



화면 보호기 설정 화면에서 전원관리에 있는 전원 설정 변경항목을 클릭합니다.

전원 설정 변경 클릭



전원 옵션설정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균형조절의 오른쪽을 보시면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기본이 절전으로 되어 있을 경우도 동일하게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보통 노트북의 설정을 할 때 인데요 전원연결이 되어 있지 않고 배터리 전력으로 운영될 때 입니다. 이와이면 균현 조정항목으로 하시는것으로 권장합니다.

균형 조정 권장



전원관리 옵션 설정 편집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설정및 해제를 할 수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끄기에 시간선택값을 해당없음으로 하면 화면이 24시간 꺼지지 않습니다. 

컴퓨터를 켜고 모니터를 절전으로 하시려면 1분으로 하시고 퇴근하시면 됩니다.

보통 게임을 자동을 돌리고 하거나 설치를 할 때 이렇게 설정하고 퇴근합니다. ^^

디스플레이 끄기 시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