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10. 4. 05:17

윈도우10 일본어 자판 입니다

이번 시간은 일본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컴퓨터 일본어 자판 설정하는 겁니다. 일본어로 워드 작성을 하거나 블로그 혹은 메일 전송 시 일본어로 작성을 하려면 자판을 변경해야 하는데요 제어판에 언어설정에서 입력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옵션으로 언어팩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일본어 자판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일본어 자판 입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입력 후 실행창이 뜨면 control 을 입력해서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실행창



제어판 창이 뜨면 항목 중 언어를 선택합니다. 언어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해주세요

제어판 언어선택



언어창이 뜨면 상단 메뉴 중 언어 추가버튼을 선택합니다.

언어 추가 선택



언어 추가 창입니다. 여러가지 언어들이 보이는데요 스크롤을 중간정도 이동해서 일본어를 선택 후 더블클릭 혹은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본어 추가



일본어 입력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일본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본 사이트나 일본메뉴 등 사용하기 위해선 언어팩을 설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옵션을 선택합니다. 

온션 선택



언어 옵션창입니다. Window 표시 언어에서 언어 팩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언어팩은 필수로 다운로드 해야 되는것이 아니며 옵션입니다.  

언어팩 다운로드 및 설치



언어팩을 다운로드 하게 되면 39MB의 언어팩을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 OS 에 따라 언어팩 사이즈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재부팅 해주세요.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왕이면 재부팅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설치 완료 후 재부팅



작업 표시줄에 '한' 을 클릭하면 일본어 Microsoft 입력기가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변경하시려면 윈도우키 + 스페이스바를 선택하시면 한글 / 일본어 입력기가 전환되고

일본어 입력기를 선택 후 한/영 전환키를 누르면 일본어와 영어로 전환 됩니다.

일본어 입력기



블로그에서도 해보았는데요 영문으로 sa 를 입력하면 일본어가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입력

이상 일본어 자판 설정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