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설치없이 MP3 음악파일 합치기(MP3 MERGER)

category 컴퓨터팁 2016. 8. 30. 00:03

MP3 음악파일 합치기(MP3 MERGER)


음악 편곡을 하려면 전문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지만  MP3 파일을 합치기만을 위한다면 간단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물론 조작도 아주 간단합니다.  여러가지 파일이 있지만 설치 없고 다운받아서 실행만 하고 합치면 끝~~ 정말 간단합니다.  제가 자주사용하고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MP3 MERGER 입니다. 

네이버 검색차에서 mp3 merger를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되면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mp3 merge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되면 우측 상단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mp3 합치기



다운받은 파일을 보면 압축파일입니다. 압축을 해제하고 mp3merge 항목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합쳐질 파일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즘 보시면 Add files..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추가



합칠 파일들을 모두 선택 후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필자는 2개의 파일밖에 없어 2개만 합치는것을 할건데 2개 이상도 됩니다. 

모든 mp3 파일 선택



파일을 불러오면 아래처럼 리스트로 나타나게 되고 음원길이 음질등이 표시 됩니다.  이제 합치기만 하면 되는데 합치고 나서 하나로 생성될 파일 경로는 Output filename 의 오른쪽에 보이는 ...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Merge files 버튼을 클릭하면 음원파일이 합쳐집니다. 

출력 경로 변경



음원파일이 채널이 다른데 그래도 할것인지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물론 해야죠~~ ^^

채널 다름 경고



합쳐진 mp3파일이 output.mp3파일로 생성되었습니다. 

합쳐진 파일

비교적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수고하셨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