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그림판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18. 05:12

윈도우10 그림판 위치와 이미지 클릭시 그림판 실행하기 입니다

윈도우 10에서 그림판을 사용하려는데 좀처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메뉴 어딘가에 숨어서 잘 보이지 않지요. 이번 시간엔 윈도우 그림판을 실행하기 위치 그림판 위치와 사진을 더블클릭 했을 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그림판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그림판



먼저 그리판 위치 입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치 프로그램과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항목중 W 부분까지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Windows 보조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 중 그림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Windows 보조 프로그램




이렇게 찾는것이 번거롭다면 시작 프로그램에 고정시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림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시작 화면에 고정을 선택하시면 시작 메뉴에 그림판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림판을 실행 후 작업표시줄 하단에 그림판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업표시줄에 고정이 뜨는데 선택하시면 작업표시줄에 고정됩니다.  

시작 화면에 고정



이제 사진이나 이미지 클릭 시 그림판으로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 후 설정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



Windows 설정 창이 뜨면 앱( 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을 선택합니다.

 앱( 설치 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기본앱을 변경 그림판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할겁니다. 앱 및 기능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기본 앱을 선택합니다. 

기본 앱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일의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메뉴 입니다. 

사진 뷰어를에 사진을 선택합니다. 

기본앱 선택



탐색기에서 사진을 더블클릭 했을 때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할것이지 지정하는 겁니다.

그림판을 선택하시면 사진이나 이미지를 더블클릭 시 그림판이 실행됩니다.

그림판을 기본앱으로



탐색기에서 이미지를 더블클릭하니 예전 그림판이 실행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 그림판 실행

이상 윈도우 10에서 그림판 위치와 이미지 클릭 시 그림판을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