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비메이커 윈도우10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17. 07:32

윈도우 무비메이커 윈도우10 한글판 입니다

동영상 편집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바로 무비메이커 인데요 MS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무비 메이커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입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고 한글패치로 설치를 하시면 되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윈도우10 한글판



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센터에서 받으면 서버를 체크하게 되는데 서비스가 종료되서 설치관리자를 설치할수 없습니다.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건데요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Windows Movie Maker Free Download

사이트가 열리면 For Windows 7, 8, 10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약 26 MB 정도 밖에 안되니 다운로드는 금방 됩니다.  설치를 진행 시 Next 버튼을 계속 클릭하시면 설치가 금방 끝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만 무비메이커 실행 시 필요한 런타임이 있는데요 .Net Framework 3.5 가 필요합니다. 설치 과정 중 아래와 같이 PC의 앱에 다음 Windows  기능이 필요합니다. 라고 뜨면 이 기능 다운로드 및 설치를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Net Framework 설치중에 되도록이면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Net Framework 3.5 설치



설치가 종료되면 Trial Version 이 나오고 등록 창이 뜹니다. 서비스가 이미 종료되었기 때문에 La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movie maker



동의 여부 창이 나오는데요 Accept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동의여부



무비 메이커가 실행 됩니다. 한글판 설치를 해야 하는데 영문메뉴가 나오죠?

한글 패치를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 x 메뉴를 클릭해서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종료 시켜줍니다.

영문 무비메이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 합니다. 압축해제를 하면 KO폴더가 있을건데요 복사 후 아래 경로로 이동 후 복사한 KO 폴더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C:\Program Files (x86)\Windows Live\Photo Gallery

ko.zip

이렇게 하면 한글 패치가 끝났습니다.

무비메이커 한글 패치



무비 메이커를 실행 해보니 한글 메뉴로 나옵니다. 이제 한글 메뉴로 동영상 편집을 마음껏 하시면 됩니다.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윈도우 무비메이커 10에 다운로드 및 한글 패치 적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