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I 파일 열기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15. 05:44

AI 파일 열기

일러스트레이터는 유명한 벡터 프로그램 입니다. 선과 도형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그리거나 편집할수 있는데요. 벡터 프로그램이라서 텍스트나 이미지를 확대 및 축소를 해도 깨지지 않고 잘 보입니다. 작업을 하고 저장을 하면 AI 형식으로 저장이 됩니다. AI 파일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이 없을 때 파일을 열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pc에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가 설치 되어 있다면 금방 볼수 있는 데요 설치가 되어 있지 않으 분은 검색창에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를 검색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하기 위해서 제목을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AI 파일 열기



선택 옵션에 모두 체크 해제 하시고 우측 하단에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파일 사이즈는 111MB 라서 금방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아크로밧 리더 다운로드



AI 파일 여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아크로밧 리더 프로그램을 실행 후 AI 을 불러오기 

2. AI 확장자를 PDF 로 변경 후 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아크로밧 리터 프로그램으로 열기


첫번째 방법 입니다. 아크로밧 리더 프로그램을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파일 - 열기를 선택합니다. 

ai 파일 열기



열기 창이 뜨면 우측 하단에 *.PDF 에서 모든 파일(*.*) 로 변경합니다. 

이제 AI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 후 선택을 하면 됩니다. 

모든포일 선택 후 ai 선택



두번째 방법입니다.AI 파일을 F2 확장자를 AI 에서 pdf 로 변경 후 더블클릭합니다. 

아크로밧 리더프로그램이 설치되었으면 바로 리더 프로그램으로 연결되어 열립니다. 

확장자 변경



정상적으로 보이긴 하나 이미지나 펜같은 경우 AI 전용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객체가 모두 깨져있습니다. 


임시로 급하게 볼 경우에만 사용하시기 바라고 세부사항은 ai 전용프로그램으로 보시면 것이 좋습니다.

ai 파일 뷰어

이상 ai 파일 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