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SB 부팅 설정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13. 02:33

USB 부팅 설정 입니다

예전에 윈도우를 설치할 때 cd 로 설치를 했었는데 요즘 노트북에는 cd를 읽는 cd-rom 도 없습니다. usb 나 외장하드로 설치를 하는데요 윈도우 설치를 잘 하지 않으시는 분은 usb 부팅하는것 부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이번 시간엔 usb 로 부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마다 bios 진입하는 방법이 조금 틀린데요 제 노트북 제조사는 삼성입니다.

부팅할 USB 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일반적으로 del 키나 F2키를 누르면 BIOS 모드로 진입합니다. 

방법은 컴퓨터를 재부팅이나 컴퓨터를 켜고 DEL 키나 F2키를 계속 누르고 계시면 BIOS로 진입합니다. 

제조사마다 종류마다 다르긴 하지만 BOOT 메뉴는 왠만하면 상단에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없더라도 BOOT 로 들어간 메뉴를 찾아보세요

삼성 컴퓨터로는 BOOT 메뉴에 Boot Device Prioriry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USB 부팅 설정 입니다



디스크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첫번째 부팅영역으로 있는것이 cd-room 입니다 좀 오랜된 노트북입니다. ㅠㅠ

제컴 기준으로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는 제일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는  HDD , SSD로 표시되며 요새컴퓨터들은 SSD를 많이 사용합니다.  

부팅 순서



이제 USB 로 부팅을 하려면 제일 위로 올려야 하는데요. 첫번째 부터 부팅이 되기 때문입니다. 

올리는 방법은 하단이나 우측에 대부분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 컴은 F5/F6 키로 이동 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기로 USB를 선택하고 F5/F6키를 이용해서 제일 상단으로 이동시킵니다.

아마 다른 제조사 제품은 PAGE UP/DOWN 키로 옮기는 것도 있을 겁니다. 

usb를 부팅으로



제일 상단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아..~~~ 포커스가 나갔네요 ㅠㅠ

접사 사진 입니다. 아웃포커스라고 믿으세요 ㅎㅎㅎ

부팅순서 처음 위치



이제 저장을 하고 재부팅을 하면 USB 로 부팅이 될겁니다. 왜나면 부팅순서가 가장 처음에 있으니까요^^ 


저장하고 빠져나가려면 F10 키를 눌러주세요 그럼 저장하고 빠져나갈것인지 묻습니다. 

 YES를 선택하면 저장하고 바로 재부팅합니다. 이제 USB로 부팅해서 윈도우를 설치하면 됩니다. 

저장 후 재부팅

삼성노트북에서 usb 부팅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