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 디스크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 컴퓨터의 하드웨어가

윈도우가 느려져서 윈도우 설치를 새로 하려고 하니 이 디스크에 Windows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 컴퓨터의 하드웨어가 이 디스크로 부팅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윈도우 설치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또는 영문 윈도우 설치 시 

This computer's hardware may not support booting to this disk. 

Ensure that the disk's controller is enabled in the computer's bios menu.

라고 뜹니다. 아무리 재부팅을 해봐도 소용없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 인데요 


1. 하드디스크를 부팅 CD 나 USB 보다 우선적인 1순위로 이동 후 부팅 옵션으로 설치 디스크로 부팅해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설치할 디스크를 먼저 포맷을 하고 하디스크크를 1순위로 해주고 윈도우 설치 진행


첫번째 방법으로 먼저 해보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아무래도 설치준비가 되고 나서 하드 디스크 포맷을 진행하는것이 마음으로는 좋으니까요^^ 

컴퓨터 BIOS 진입을 먼저 하시고 설치하려는 하드디스크 부팅순서를 1순위로 합니다. 

그럼 윈도우가 설치된 디스크로 부팅이 되기 때문에 윈도우로 부팅이 될겁니다.


BIOS 저장을 하고 재부팅을 한다음 부팅 옵션키를 누릅니다. (F8 키나 F12키가 일반적입니다)

부팅 옵션창이 뜨면 부팅을 윈도우 설치 디스크(USBCD)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 설치 화면까지 이동 후 디스크 포맷을 미리 한다음 설치를 취소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컴퓨터의 BIOS 진입을 해서 (보통 DEL, F2키를 계속 눌러주면 됩니다 )  하드 디스크 부팅순서를 1순위로 선택하시면 설치된 윈도우가 없기 때문에 자동으로 부팅디스크로 부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