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동영상 코덱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8. 05:12

파워포인트(PPT) 동영상 64비트 코덱 오류 해결방법

파워포인트에 동영상 삽입을 할 때 선택한 파일에서 비도오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이 미디어 형식에 필요한 64비트 코덱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사입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컴퓨터에 코덱이 없는 경우 입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해당 PC에 코덱을 설치하거나 혹은 호환되는 WAV 파일로 변환하는건데요. 외부에서 ppt를 하게 될경우 해당 PC에 코덱이 설치가 안되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인코딩을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은 정말 많은데요 예전에 다음인코딩을 주로 사용했었는데 이젠 카카오 인코딩으로 변경되었더군요 사용법은 오히려 더욱 간단해졌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은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되지만 카카오인코더는 UI가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프로그램으로 인코딩 해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PPT) 동영상 64비트 코덱 오류 해결방법



아래 자료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됩니다. 

카카오인코더 네이버자료실

자료실로 이동하면 우측 사단에 무료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합니다. 라이선스는 개인 및 기업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칠를 진행합니다. 

카카오인코더 자료실




이제 인코딩을 하기 위해 설치한 카카오인코더를 실행 후 삽입할 동영상을 리스트에 추가하겠습니다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탐색기 창이 뜨면 삽입할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카카오인코더 인코딩파일 추가



삽입이 되면 목록에 추가 됩니다. 추가한 동영상 목록을 선택 후 우측에  변환설정/기기설정에 서 

WAV를 선택합니다.  옵션창이 뜨면 그냥 닫아주시고 변환시작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코딩 시작



WAV 파일로 변환이 되면 이제 삽입만 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상단 메뉴 중 삽입 - 비디오 - 내 pc 의 비디오를 선택 후 탐색기 창이뜨면 인코딩한 WAV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다음 인코딩은 ui에 익숙해져서 여려움이 없었지만 처음접하는 분은 다소 메뉴를 찾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카카오 인코딩은 UI 가 단조롭고 한번호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사용하기 쉽다는 것이죠 

이상 파워포인트에서 동영상 코덱 문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