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스크롤 캡쳐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8. 7. 12:58

크롬 스크롤캡쳐 간단하게 하기 입니다

인터넷을 하다가 지금 보고 있는 사이트의 화면을 캡쳐하려는데 스크롤 영역이 많아 캡쳐 하기 어려움을 겪어 본적이 있을실 텐데요 클롬에서는 스토어라는 것이 있어서 걱정이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크롬에서 스크롤영역이 많더라도 한번에 캡쳐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방법또한 간단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아래 크롬 웹스토어를 클릭해주세요  

크롬웹스토어

크롬 웹스토어에서는 스마트폰 앱스토어처럼 여러가지 add-in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크롬웹스토어



검색 입력 박스에 swesome screenshot 라고 입력하시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swesome screenshot



검색이 되면 목록 에 Awesone Screenshot: Screen Video Recoder  이 검색됩니다. 우측에 있는 CHORME 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크롬에 확장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는 겁니다.  클릭해주세요

Awesone Screenshot: Screen Video Recoder



선택하신 프로그램을 추가할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앱의 권한을 보시면 화면의 콘텐츠 캡쳐 기능이 있네요 이 기능을 사용할겁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장프로그램 추가 문의



  모든 크롬브라우저를 끄고 크롬을 다시 실행 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이 추가되면 우측 상단에 설치한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제 캡쳐하려는 페이지로 이동후 우측상단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가 나오면 Capture entire page 메뉴를 선택합니다. 

 Capture entire page



화면 캡쳐가 진행이 되고 상단에는 편집툴이 있습니다. 

선을 긋거나 사각형 도형을 그리거나 글씨는 추가로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 모드를 종료하기 위해 Done 버튼을 클릭합니다.

캡쳐후 편집



우측에 사이드 메뉴가 생기는데요 어떻게 저장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첫번째 로컬 하드에 저장을 선택하시면 캡쳐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캡쳐한 이미지 저장

사용해 본 결과 편집 툴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어렵지 않게 전체 스크롤 캡쳐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