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셀 합치기 나누기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25. 10:26

한글 셀 합치기 , 나누기 그리고 단축키 입니다

한글에서 표를 그려서 문서작업을 많이 합니다. 표 안에 사진을 삽입하기도 하고 셀을 합쳐서 설명을 더 넣기도 합니다. 테이블 안에 있는 셀을 간단히 합치거나 나눌수 있는데 그 방법과 단축키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을 실행 하고 우선 표부터 그려보겠습니다. 상단에 편집 - 표를 선택 후 원하시는 크기로 지정해서 삽입힙니다 

한글 셀 합치기 , 나누기 그리고 단축키



이제 셀합치기 부터 해보겠습니다. 셀을 선택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키보드의 F5키를 눌러 블럭을 지정하시던지 혹은 마우스로 셀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셀이 블럭이 잡혀있을 때 적용 됩니다. 셀을 합치기 위해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 합니다. 

영역 선택



지정된 영역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래서 셀 합치기를 선택합니다.

셀 합치기 단축키는 반드시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M 키를 눌러줍니다. Merge 의 첫글자 입니다. 

셀 합치기 단축 키



이번엔 셀 나누기 입니다. 셀 하나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 한다음 셀 나누기를 선택합니다.

셀 나누기 단축키는 마우스나 F5키를 눌러 블럭을 지정한다음 S 키를 눌러줍니다. Split 의 첫글자 입니다.

셀 나누기 단축키는



셀 나누기 창이 뜨면 줄수와 칸수가 나옵니다. 

줄 수는 셀안에 위, 아래로 나누어 집니다. 셀에 수평선이 생겨서 위, 아래가 나눠지게 됩니다.

나눌 줄 수를 입력 후 나누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셀 나누기 입력



입력한 숫자대로 나누어 집니다.  이번엔 칸수나누기 입니다. 

좌우로 나누어 지며 수직선이 생깁니다.  나눌 칸 수를 입력 후 나누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칸 나누기 입력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나눌 셀 수를 더 많이 입력하면 더 많이 나눠 집니다.

줄 과 칸수 나누기

한글에서 셀 합치고 나누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