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사진자르기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22. 10:12

파워포인트(ppt) 사진자르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때 이미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많은 작업일 때는 이미지가 많이 들어가기도 하는데요 이미지를 삽입 후 필요없는 부분이 있어서 자르려고 선택 후 모서리를 움직이니  이미지만 축소 됩니다. 파워포인트 편집 기능에는 나름 괜찮은 사진 자르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사진자르기



파워포인트를 실행 후 사진을 삽입하기 위해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 후 그림을 선택해주세요

윈도우 탐색기 그림 삽입창이 뜨면 삽입하려는 사진을 선택하시고 삽입 버튼을 선택합니다.

삽입할 사진 선택



사진이 삽입되면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백터방식으로 불러와졌기 때문에 이미지를 늘려도 깨지지 않습니다. 이미지 편집을 하기 위해서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을 선택



사진이 선택되었으면 상단 메뉴에 그림도구(서식)이란 메뉴가 뜹니다.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사진선택이 되지 않은것이니 사진을 선택해주세요

서시기에서 자르기를 선택합니다. 자르기 메뉴는 기본 자르기와 도형에 맞춰 자르기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편리한것은 기본 자르기 메뉴가 사용하기 용이 하지만 필요에 따라 다른 메뉴로도 자르기를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서식으로 자르기



이미지 모서리와 중간을 보시면 굵은 선이 보입니다. 이 선을 클릭한 상태로 조절해보세요

자르기 모서리



 모서리를 잡고 사진안으로 드래그 하면 어두운 영역이 나오는데요

그 영역이 잘라내질 영역이고 밝게 사각형으로 남겨진 부분이 자르고 남겨지는 부분이 됩니다.

잘라질 영역 선택



혹시 아래와 같이 동일한 비율로 테두리를 잘라야 한다면 Ctrl + Shift 키를 누르고 모서리를 움직이면 동일한 비율로 잘라내질 영역이 지정됩니다. 

동일한 비율로 잘라짐



다른곳을 선택하면 이미지가 잘려져 나갑니다.

이미지가 잘려나감

이상 파워포인트에서 사진 자르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