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메모리 부족할때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19. 07:25

크롬(Chrome) 메모리 부족할때 해결방법

인터넷 할 때 인터넷익스플로러 보단 크롬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크롬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하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때문에 다른브라우저를 잘 사용하지 않게됩니다. 그래서인지 여러개의 창으 띄우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크롬에서 메모리가 부족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보고 있는 사이트가 없어져 버리는 문재가 생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메모리 부족할때



부족해진 메모리를 확보하는것이 중요하겠네요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메시지가 나오면 의견을 보내달라고 나오는데 속이 터집니다.

크롬 메모리 부족 메시지



우측 상단 메뉴 아이콘을 선택 -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입니다. 다음 항목 삭제를 전체로 선택하시고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선택 합니다. 

이렇게 설정함으로써 어느정도의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체크 항목은 기본항목만 삭제하셔도 충분합니다. 

방문했던 기록 삭제



창이 닫히면 좌측 메뉴 중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확장프로그램 메뉴 선택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 입니다.  프로그램 중 첫번째 Google 문서 오프라인 부분에 우측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문서 오프라인 삭제



삭제 확인 팝업 창이 뜨고 Google 문서 오프리인' 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부분은 구글 문서 재 접속 시 다시 쌓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삭제 확인 창

다른 인터넷을 보면 OneTab 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가이드 하기도 하는데요 탭이 하나라 메모리 부분을 확보할 수는 있습니다.

OneTab 은 말그대로 탭을 하나로만 사용하는 겁니다. 탭을 여러개 사용하는 저같은 사용자에겐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