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rufus 윈도우10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13. 17:46

Rufus 윈도우10 부팅디스크 만들기 입니다

윈도우 10 설치를 하기 위해서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 설치를 진행하는데요 윈도우10 부팅 디스크를 만들려면 절차가 좀 복잡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접속 후 여러가지 설정해야 할것이 있습니다. refus 로 이용해서 부팅디스크를 많이 만드는데요 윈도우 10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rufus를 다운 받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s://rufus.akeo.ie/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항목의 최신버전을 클릭해서 다운 받습니다. 

Rufus 윈도우10



다운로드 완료 후 파일을 실행하면 업데이트 체크 메시지가 뜹니다. 예를 선택해주세요

업데이트 정책



이제 USB를 작창 후 Rufus 가 실행되면 usb의 메모리 크기와 어떤 드라이브를 사용하지 나옵니다.

디스크 형식과 부팅시스템 유형, 파일 시스템, 볼륨레이블 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rufus 실행



디스크 형시과 부팅시스템 유형에서 MBR또는 GPT 파티션등을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BIOS와 호환되는 형식이 우측에 표기 됩니다. 

BIOS 호환을 선택해서 설치 하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다른 PC에 설치 시 해당 시스템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디스크 형식과 부팅 시스템 유형



이제 파일 시스템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예전에는 FAT32형식으로 설치를 했지만 요즘엔 NTFS형식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두개의 차이는 크게 용량과 속도입니다. 속도면에서 FAT32 형식이 빠르지만 대용량을 저장하지 못합니다. NTFS는 반대입니다.

파일시스템포맷형식



이제 ISO 아이콘을 선택해서 윈도우10 ISO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iso 이미지



탐색기 창이 뜨면 윈도우 ISO 파일을 선택하시고 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iso 파일 선택



이제 준비가 다 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진행이 됩니다. 속도는 마이크로소프트 배포용 부팅디스크 만들기 파일보다 빠릅니다.

부팅디스크만들기

이상 Rufus 로 윈도우10 부팅디스크 만들기를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