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11. 11:05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 관리

예전 윈도우 7 사용시 시작 프로그램 메뉴가 시작버튼으로 쉽게 실행 시킬 수 있었느데 윈도우 10에서는 그런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하기 위해 작업관리자에서 시작, 중지를 하거나 시작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해서 바로가기 파일을 추가 해서 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작업 관리자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중지하는 방법 입니다.  

작업상태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작업 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추가 및 삭제 관리



작업관리자 창입니다. 처음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이 아무것도 실행중인것도 없고 나와있는 항목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자세히를 선택해주세요

작업 관리자 창



작업 관리자 창이 자세히로 변경되면서 상단 탭 메뉴도 보이는데요 시작프로그램을 선택 합니다. 윈도우 시작시 시작되는 프로그램 항목이 나옵니다. 이들 중 필요없는 것들은 선택 후 사용중지를 시키면 되는데요 

어떤것들을 사용중지 할지 잘 모르겠다면 확실하게 윈도우 시작시 시작되어 야 한다는 프로그램과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두 사용 안함으로 하셔도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들은 반드시 윈도우 시작시 편의에 따라 실행 되는 경우가 많고 또 완전히 부팅후 필요에 따라 별도로 시작하시면 되니 걱정마시고 사용 안함으로 하시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



나중에 다시 시작프로그램에서 사용해야 한다면 다시 해당 프로그램 선택 후 사용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



이젠 윈도우 시작시 필요한 프로그램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버튼을 클릭 합니다. 실행 창이 뜨면 입력 박스에 shell:startup 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shell:startup



시작프로그램 탐색기 창이 뜬는데요 이 폴더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복사해서 넣으시면 시작프로그램 관리에 추가되는 겁니다. 테스트로 Winmail Opener 이란 바로가기 아이콘을 넣었는데요

참고로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모르시면 실행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시작프로그램 폴더



작업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 탭메뉴를 선택해서 확인해보니 새로 추가한 Winmail Opener 프로그램이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된 프로그램

삭제 하시려면 선택 후 사용안함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폴더에서 바로가기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