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영상 움짤 만들기 입니다

category 컴퓨터팁 2017. 6. 6. 09:02

간단하게 동영상 움짤 GIF 만들기 입니다

동영상을 캡쳐해서 GIF 움직이는 파일로 만드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단순 그냥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부분만 남겨놓고 제외시킬수도 있지요 프레임 수와 해상도등 설정을 하지만 조작은 정말 간단한 움짤만드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한캡쳐 플러스 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새되면 제목을 클릭해주세요 

한캡쳐플러스



네이버 다운로드 자료실입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받아주세요

네이버 자료실



설치는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을겁니다 계속 다음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설치가 종료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캡쳐 프로그램이라 여러가지 캡쳐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사용할 기능은 연속 캡쳐 기능입니다.

한캡쳐 실행



움짤 만들 동영상을 준비하시고 설치한 한캡쳐도 준비해놓습니다. Alt + 7을 클릭하시거나 연속 캡쳐를 선택합니다.

연속 캡쳐 기능



캡쳐할 영역을 지정합니다. 지정을 하시고 나면 프레임 값(fps) 해상도를 원하시는 형태로 수정합니다. 모두 설정하셨으면 캡쳐실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버튼이 캡쳐 종료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30프레임이면 프렘임 수가 많아 부드럽게 됩니다. 일반적인 일본애니는 한 15~20 프레임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연속캡쳐 실행



캡쳐 종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같은 편집 도구창이 뜨는데요 play 버튼을 클릭하시면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없는 부분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론 글자 삽입도 가능합니다. 모두 수정하셨으면 애니 GIF 저장 버튼을 선택해서 파일로 저장합니다.

이때 컴퓨터사양과 파일 크기에 따라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으나 응답없음으로 나와도 종료하지 만시고 조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GIF 화면 편집



업로드가 안되서 용량을 낮춰서 올리니 화질이 좀 떨어지네요 화질은 캡쳐화질 그대로 저장됩니다. 

움짤 동영상

이상 동영상 움짤 만들기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