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컴퓨터 용량 늘리기

category 컴퓨터팁 2017. 4. 7. 08:50

컴퓨터 용량 늘리기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도 설치 하게 되고 게임도 설치하고 동영상파일도 수집하곤 합니다. 그러다 보니 디스크 저장공간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여유 공간이 부족해 집니다 필요없는 파일을 삭제하면 해결되겠지만 어느것 하나 삭제하기 쉽지 않은데요 이럴 때 용량 늘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탐색기를 실행 시킨 후 로컬 디스크(C)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창이 뜨면 하단에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파일 탐색기



속성창이 뜨면 일반 탭 중간을 보시면 디스크 정리 버튼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디스크 정리



디스크 정리 진행창이 뜨면서 선택한 드라이브에 얼마 만큼의 디스크 공간을 비울 수 있는지 계산을 합니다. 이 부분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삭제 파일 스캔중



검색이 끝나면 정리할 수 있는 파일목록이 보이고 우측에 해당 파일별 사이즈가 보입니다.

 파일별 사이즈



필요 없다라고 생각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메모리 덤프 , 오류 로그등은 파일이 크고 볼일이 자주 없으므로 선택해줍니다. 선택을 하니 제 컴퓨터는 약 1.4GB의 용량을 늘릴수 있습니다.

삭제할 파일을 체크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파일 정리 버튼을 클릭하시면 시스템 파일이 정리되고 디스크 삭제 공간계산을 다시 하게 됩니다. 

 디스크 삭제 공간계산



체크한 파일을 완전히 삭제 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면 파일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파일 삭제



디스크 정리 창이 다시 뜨고 파일이 삭제 되기 시작합니다. 

컴퓨터 사양별 삭제할 파일 종류에 따라 시간이 오래걸릴지도 모르나 창을 끄지 마세요

디스크 정리




속성창 상단 도구 탭을 선택하시면 디스크 오류 검사와 조각 모음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컴퓨터 조각모음을 통해 디스크 정리를 하면 속도가 빨라 집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용량 늘리기를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