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 배경넣기

category 컴퓨터팁 2016. 12. 22. 13:26

한글(HWP) 문서 배경넣기 입니다

워드와 더불어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한글인데요 이 한글 프로그램에 문서 특성상 배경이미지를 삽입하거나 혹은 배경색을 넣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경이미지와 배경색 넣기등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한번 보시고 나서는 쉽게 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한글을 실행 후 상단 메뉴를 보시면 쪽이라고 있습니다. 쪽을 클릭하시고 서브 메뉴중 쪽 테두리/배경을 클릭합니다.

한글배경



쪽, 테두리/배경창이 뜨면 상단에 배경탭을 클릭합니다. 기본이 채우기 없음에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색 항목에 선택을 하시면 색을 입력할 수 있는 항목들이 활성화 됩니다. 

색에는 면색, 무늬 색, 무늬모양이 있는데 면 색에 색상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다른 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적용하시려면 설정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쪽 테두리변경



배경색이 적용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 적용



색을 입혀보았으니 이젠 배경 무늬 채우기를 해보겠습니다. 역시 쪽, 테두리/배경창에서 무늬 색을 선택 하시고 무늬 모양을 선택한다음 설정 버튼을 클릭하시면 무늬가 적용됩니다.

무늬 모양 적용



이번엔 그라데이션 입니다. 채우기 항목에서 그라데이션을 선택하시고 시작색 및 끝색을 선택합니다. 

유형은 수직, 수평 등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거나 오른쪽 샘플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세부적으로 수정하시려면 우측에 있는 가로 중심, 세로 중심, 기울임등의 메뉴값을 조정하시면 됩니다.

그라데이션



저는 그냥 흰색과 검색으로 그라데이션을 해봤습니다. 심플하게 나오네요

그라데이션 적용



이번엔 그림을 넣어보겠습니다. 채우기 없음을 선택하시고 그림에 체크를 합니다. 그림파일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탐색기 창이 뜹니다.

그림 배경삽입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해주세요

배경 이미지 선택



이미지가 선택됬으면 채우기 유형에서 서식에 어떤식으로 채울건지 선택을 합니다. 크기에 맟추기 또는 가운데로 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버튼을 클릭하시면 적용이 되는데 이미가 투명도 없이 삽입이 되어서 글자가 잘 보이지 않을 겁니다. 

채우기 유형설정



그림효과 아래에 있는 워터마크 효과를 체크하시면 반 투명하게 나올겁니다.

워터마크 효과



투명한 배경이미지가 삽인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적용

반응형